안녕하세요. 문학편식쟁이 도리입니다.
수학과 친구가 되겠다는 포부를 안고 모임을 열었었는데요.
그믐에 수학 모임을 만들면 혼자 인증을 하더라도 덜 흐지부지 될 거라는 생각이었어요.
그런데 웬 걸! 사람이 모였지 말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열린 모임에서 제가 제일 못 풀었고 저 빼고 다들 수학쟁이가 되셨더라고요!!!!
뒤늦은 발악+ 모임이 29일이었으니까 마저 푸는 방을 엽니다.
이번엔 더 잘할게요.
지난 모임에서도 2025년 버전 책으로 푸신 분도 계셨지요.
이번에는 이 책을 앞세워봤어요. 저는 2024년용으로 마저 풀겠습니다.
이번에 새로 참여하셔도 좋고요.
더디더라도 함께 해요.
그믐 수학인들! 다시 한번 수학으로 놀아봅시다~
↓ 지난 수학 모임 참고
https://www.gmeum.com/meet/1355
문학편식쟁이의 수학공부! 50일 수학(상) 마저 풀어요.
D-29
도리모임지기의 말
여름섬
헉~ 29일이면 충분히 풀꺼야 생각했는데 역시 처음에는 열심히 하다가 점점 게을러지더라구요ㅎㅎ
마저 푸는 방~ 에서 열심히 마무리 해보겠습니다!!
도리
좋습니다! 여름섬님 말씀하신 게 제 이야기 같은데요 허허허. 그럼에도 놓지 않으면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이 방에서 마저 풀어보자고요~
sitstill
ㅠㅠ 인증도 1번밖에 못했지만 ㅠ 메일보고 부랴부랴 달려왔습니다. ㅠ 이번엔 꼭!! 얼마라도 더 풀어볼게요!!
도리
너무 환영합니다!!! 저도 그래요. 함께 조금 더 풀어보자고요. 저만해도 수학이 몇 년만에(?) 보는 친구라서 낯설지 않았나 싶어요. 이번에는 안면 텄으니 더 쉽게 해낼 수 있을 겁니다!
청개굴
안녕하세요오~
모임에 처음 참여하게되었습니다ㅎㅎ
같이 열심히 해보겠습니다아
도리
청개굴님 환영 환영합니다. 개굴님의 프사를 보며 수학 푸는 청개구리 이미지를 상상해봤는데요. 수학하는 개구리. 상상으로도 멋지네요! 이제 모임이 시작되면 저의 상상이 실제가 되는 마법이!!
머핀사랑
수학 풀기라니...... 너무 참신해서 신청했습니다
책도 샀어요 ㅎ 과연 얼마나 풀 수 있을런지 무척 기대됩니다~~
도리
@머핀사랑 님 환영합니다! 저도 마음을 다잡고 있어요. 책도 구매하셨군요! 조금이라도 수학이랑 친해져 보는 겁니다! 여담으로 제가 사는 지역 도서관에 사람을 통해서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휴먼북 시스템이 있더라고요? 수학 전공자분이 계셔서 이 모임 관련 상담을 받아보려고요. 흐흐. 함께 해주셔서 감사해요. 아자아자입니다!!
여름섬
휴먼북 시스템~~ 와~ 어디선가 휴먼북에 대해 들은것 같기는 한데~ 넘 신기하네요
휴먼북 상담후기 궁금하네요^^
도리
저도 처음이라 무척 궁금해요! 어제 열람날짜를 지정해서 신청했는데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이 모임 하는 중에는 꼭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는데요 ㅎㅎ
도리
그리고 휴먼북 수학 선생님은 개인사정상 상담 일정이 안된다고 하시더라고요. 흑흑. 도서관 측에도 이런 경우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그믐에서 열심히 풀고 있다가 언젠가 타이밍이 맞으면 가능하기를 바라고 있어요.
여름섬
아~~ 그렇군요~
휴먼북이니까 있을수 있는 일이네요ㅎㅎ
호식
나름 이과-공대 노선이었는데 문제집을 보니 생각이 하나도 안나네요 ㅎㅎ 이번 기회에 기억을 되살려 완주해보겠습니다!!
도리
@호식님 반갑습니다. 이과-공대 노선이었다니 일단 저보단 낫겠습니다 껄껄껄. 좋아요! 호식님과 함께 저도 완주 가봅니다! (문과출신인 저는 비틀비틀대며)
도리
@김무맹 제가 이과출신 동생도 데려왔습니다. 같이 풀면서 제가 안 풀면 저를 혼쭐낼 역할로 끌고 왔어요. 수학 너 이제 큰일났다!(?)
김무맹
@도리 아이고 조용히 참여만 하려 했는데 안되겠네요. 언급된 김에 열심히 혼쭐 내도록 하겠습니다 히히
김무맹
수학은 뭐랄까... 모를 땐 전혀 모르겠어서 성질 나지만 노가다(?)를 하면 어찌저찌 풀어낼 수 있는 게 매력 아닐까요? 물론 지금은 이런저런 기호들이 다 외계어 같아서, '누가 이기나 보자!'하는 마음가짐으로 이번 문제집을 풀어보려 합니다. 차근차근 풀어서 부디 이번엔 수학을 이겨 먹고 싶네요ㅎㅎ
도리
수학과 맞짱 뜨시는 군요. 좋습니다. 응원할게요. 이왕 싸울 거 잘 싸워보자고요!
땃지
비교적 이르게 수포자가 되었던 적이 있는데, 즐겁게 극복한 적이 있거든요! 그때 머리 쓰던 기분이 좋아서 십여년만에 다시 도젼해 봐요.. ㅎㅎ 스스로가 꾸준히 했으면 좋겠습니다..!!
도리
즐겁게 극복하셨다니 그 방법이 너무나 궁금한데요! 모임 하면서 수학도 풀고 땃지님의 이야기도 풀어주시면 너무 좋을 거 같아요. 같이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저도 도울게요. 아자아자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