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맞아요 이름을 바꾸든가 해야겠어요 사실 저건 지금은 이멜 주소밖에 안 쓰고 눈에 안띄어서 쓴거였는데 ㅎㅎ
[그믐밤] 23. 자본주의에 관한 책 얘기해요.
D-29
siouxsie
도리
다음 경제 바보 줄 서세요~
장맥주
경제 천재님 누구 입장하시면 안 될까요... ㅠ.ㅠ
김새섬
안녕하세요. 1등 입장인 줄 알았는데 5등이네요. 다들 경제 관념은 모르겠지만 시간 관념은 철저하시네요. ^^
도리
아아 경제 천재님 제발
장맥주
혹시 책을 읽는 사람들은 다 경제 바보들인 거 아닐까요? 진지하게 의심하고 있습니다.
도리
크흑 큰일인데요
새벽서가
그렇다면 각자 읽었거나 읽고 있는 경제, 자본관련 책들 이야기 하면 되지 않을까요?
연해
안녕하세요! 타자 바보 여기 있습니다(+경제바보). 다들 자판 속도가 빠르시군요!
새벽서가
연해님, 여기서 봬니 반가워요. 우리 필사방 스타님!
연해
호호, 저는 여기 멤버분들 있는 거 확인하고, 속으로 행복했답니다:)
새벽서가
멤버도 확인하셨군요!! 엄지 척입니다.
도리
경제책도 필사를 의무적으로 해야겠어요..
새벽서가
예전에 경제서를 한 번 필사한 적이 있는데, 내용은 머릿속에 안남고 정말 딱 지면에만 남더라구요. 종이, 잉크 아까워서 그 후로 경제서는 읽지도 필사도 안하고 있어요. 하핫
새벽서가
저는 <나는 세계일주로 자본주의를 만났다> 라는 책을 어제 시작했는데, 읽으면서 입에서 쓴맛이 없어지지가 않네요.
장맥주
어, 그 책 좋지요! 코너 우드먼이 쓴 세계일주 3부작 중에 가장 훌륭하고 사실 나머지 두 책과 비교하는 게 미안할 정도로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
새벽서가
예전에 읽다가 때려(!)치웠던 책인데, 오늘 뭔가 할 말이라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 어젯밤 늦게 시작했는데, 재미(!)있더라구요. 시리즈였군요? 이방 모임이 끝나면 검색이라도 해봐야겠네요.
장맥주
나는 세계일주로 경제를 배웠다 - 나는 세계일주로 자본주의를 만났다 - 나는 세계일주로 돈을 보았다 시리즈인데 '자본주의를 만났다'가 단연 독보적이고 나머지 책들은 괜찮기는 하지만 같은 급은 아닙니다. 제 기준이에요. ^^
나는 세계 일주로 경제를 배웠다회사를 박차고 나온 억대 연봉 애널리스트의 살아 있는 세계 경제 체험기. 경제학 이론으로 무장한 전직 애널리스트가 6개월 동안 세계를 여행하 며 물건을 사고팔면서 경제를 배운 경험을 책으로 펴냈다. 5000만 원으로 여행을 시작해 1억 원을 들고 집으로 돌아오기까지 그의 겁 없는 도전은 경제의 본질을 이해하는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동시에 일상에 파묻혀 꿈을 접어둔 모든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제시한다.
나는 세계 일주로 자본주의를 만났다“왜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가난해지는가”. <나는 세계 일주로 경제를 배웠다>의 코너 우드먼이 이번에는 공정거래의 과정을 역추적하는 여행을 떠난다. 카메룬, 콩고, 니카라과, 아프가니스탄, 라오스, 중국 등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나라들을 목숨 걸고 돌아보고 그들의 현실과 대기업의 비윤리성을 있는 그대로 폭로한다.
나는 세계 일주로 돈을 보았다 - 회사를 박차고 나온 억대 연봉 애널리스트의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지하경제 추적기세계 경제 현장을 몸소 체험하고 공정 무역의 불편한 진실을 밝혀낸 코너 우드먼이 전작보다 훨씬 더 위험하고 스릴 있는 세 번째 글로벌 프로젝트를 들고 돌아왔다. 뒷골목의 돈을 쫓아 숨 막히는 추적을 벌이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냈으며, 당신이 잊고 있었던 돈의 이면과 소름끼칠 정도로 잔인 한 자본주의의 실체를 대담하게 폭로한다.
책장 바로가기
새벽서가
맥주님 기준에 같은 급이 아니라면 그런 걸로 알겠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나머지 책 두 권도 일단 관심책으로 저장해뒀습니다. ^^:
연해
오, 이렇게 시리즈로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제를 배우고, 자본주의를 만나고, 돈을 보고... 흐름이 매끄럽네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