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멘~~~
[박소해의 장르살롱] 15. 경계 없는 작가 무경의 세 가지 경계
D-29
박소해
무경
나무아미타불...
장맥주
SF계의 아작... 같은 위상인가요...?
파랑나비
독자의 입장에서 말하면 그럴겁니다.
미스테리는 나비클럽.
SF는 아작.
장맥주
아작... 저랑 좀 사연이 있습니다. ㅠ.ㅠ
파랑나비
@장맥주 아작에 사연이 있다니.
궁금하지만 참겠습니다. SF매니아이며
그쪽 작가님과 친분이 있어 귀가 쫑긋해집니다.
장맥주
이런 사연입니다. ^^;;;
https://arzak.tistory.com/306
파랑나비
아, 기억나요.
그때 아작에 배신감과 실망감을
느꼈어요. 작가님들에 대한 처우가
이렇게까지 미흡하다니,
많이 벌었는데 말이죠.
박소해
ㅠㅠ 그렇군요 이런 일이 있었군요... ㅠㅠㅠㅠㅠ
무경
기억하고 있습니다. 참 씁쓸한 사건이죠...
박소해
예아!
나비클럽마케터
ㅋㅋ제가 느끼는 나비클럽을 향한 독자분들의 애정도는 엘릭시르, 황금가지, 북스피어와 감히 비교할 수 없지만 나비클럽이란 브랜드 인지도에 대해선 한국추리소설을 많이 내려는 곳 정도는 되지 않을까 하고 있어요. 작가분들 사이에선 '한추협(한국추리작가협회)과 일을 많이 하는 출판사'가 아닐까 싶구요.
Henry
잘은 몰라도 독자 충성도는 나비클럽 독자들 만한 곳이 잘 없다 싶은 느낌입니다.
무경
덧붙여서, 나비클럽은 <계간 미스터리>라는 잡지를 낸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한국 추리작가들의 발표 창구이자, 신인 작가들의 좁고 적은 등용문 중 하나라는 귀중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라아비현
맞는 말씀입니다 계간 미스터리가 신인작가 등용문 역활을 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박소해
아주 중요합니다, 나비클럽이 없었다면 저와 무경 작가님은 이 자리에 없었을 거예요. ;-)
무경
맞습니다!
장맥주
그렇군요...!
무경
<마담 흑조>의 세번째 이야기인 <마담 흑조는 지나간 흔적의 이야기를 듣는다>는 앞선 두편을 쓰고 난 뒤, '어? 하나만 더 쓰면 책 한 권 분량 되겠는데?'라는 생각으로 구상을 시작했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다시피, 전 무척 단순합니다...
이지유
단순한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뭐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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