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ㅎ 저도 오늘 일어났더니 갑자기 목이 엄청 따끔따끔합니다. 병원 가봐야 하나... 저는 지금 막 완독했습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책증정] [꿈꾸는 책들의 특급변소] 김호연 작가의 <나의 돈키호테>를 함께 읽어요
D-29
조영주
새벽서가
그 목이 따끔따끔한걸 괜찮아지겠지 하고 이틀 기다렸다 병원에 갔더니 패혈성 인두염, 독감 당첨이라 벌써 8일째 몸져 누운 상태에요. 그나마 물 삼킬 정도로 나아서 다행이고 감사히 여기는 중아에요. 작가님도 건강 잘 챙기시며 여름 나세요~
화제로 지정된 대화
조영주
@모임 앞으로 두 시간이면 모임이 닫힙니다! 혹시 아직 못다한 이야기가 있다면 지금, 남겨주세요!
지혜
<나의 돈키호테> 이 책에서 많은 힘을 얻었습니다. 특히, 김승아 씨의 이야기에 용기를 내어, 합당하지 않다고 생각되는 일에 제 목소리를 내기도 했습니다. 책을 함께 읽었던 그 짧은 기간 동안에 일어난 일이네요.
많은 분들이 말씀하신 것처럼, 저도 <돈키호테>를 읽고 싶은 마음이 커졌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언젠가 그믐에서 함께 읽으면 좋겠습니다.
그간 이 이야기와 함께 저도 함께 웃고, 울었습니다. 친구와 우정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했던 시간이었고요. 이러한 배움의 기회를 만들어주신 @조영주 님과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조영주
점점 8월~9월은 돈키호테 도전해야 하나 싶어지고요...
지혜
¡Vamos!
으른
'돈키호테 비디오는 매개체다.' 라는 문장을 보면서 그믐이 떠올랐네요ㅎㅎ 그믐도, 이 모임을 열어주신 @조영주 님도 모두 매개체네요! 다른 분들도 제게는 다양한 생각을 해볼 수 있게 해준 매개체였습니다. 인간은 서로에게 매개체라는 말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ㅎㅎ 또, 그믐에서 언급된 다양한 곳들을 꼭 가봐야지 하는 마음도 있구요. 따로 메모해뒀답니다! 다들 감사드립니다.
그래서
돈키호테 비디오는 매개체다. 나도 매개체다. 여기 모인 우리는 모두 장영수씨 덕에 만날 수 있었다. 고로 그도 매개체다. 인간은 서로에게 매개체다.
『나의 돈키호테』 p.415, 김호연 지음
문장모음 보기
그래서
책을 매개로 만난 그믐의 모두도 서로에게 매개라는 말에 완전 동의합니다..... 책을 매개로 그믐을 매개로 또, 조영주 작가님을 매개로 함께한 시간.... 참 좋았습니당 ^^
조영주
아이고 제가 영광입니다!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