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 릴스에도 몇번 뜨던데 재미있겠네요..!
[책증정] [꿈꾸는 책들의 특급변소] 김호연 작가의 <나의 돈키호테>를 함께 읽어요
D-29
JUD
오뉴
김호연 작가님이 대전분인 줄 알았습니다. 불편한 편의점에도 대전이 잠깐 언급되고 이번에도 대전의 비디오방이어서. 대전이 고향인 저는 뭔지모를 친밀감 뿜뿜입니다. 근데 정말 김호연 작가님은 대전과 어떤 인연이 있으신지 궁금하네요 ㅎㅎ
조영주
대전이 고향이 아니실까요...? 어디서 본 것 같기도 한데... 저도 책 읽어가면서 한 번 출판사에 문의라도 해볼까봐요...
조영주
어디서 뭘 본 것 같아서 찾아보니 <김호연의 작업실>에 이런 구절이 있었습니다. 카이스트에서 작업실을 얻어 대전에서 생활하실 때 대전에 살아보신 경험을 바탕으로 적게 되신 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김호연의 작업실 - 김호연의 사적인 소설 작업 일지밀리언셀러 <불편한 편의점>의 김호연 작가의 에세이. ‘김호연의 사적인 소설 작업 일지’라는 부제처럼 작가 자신이 처음 소설을 쓰기 위해 작업실을 구한 일화부터, 글쓰기의 해답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한 창작기, 거기에 더해 이 시대 소설에 대한 작가만의 생각과 소설 쓰기에 대한 디테일한 지점들을 망라했다.
책장 바로가기
오뉴
아~그렇군요 대전에서의 생활경험이 있으셨군요
서울출생이시고 학교도 서울에서 다니셔서 궁금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니
<불편한편의점>을 재미있게 읽어 신작도 기대됩니다~!
미스와플
대전에 이 작품 기념 스팟 만들어지면 좋겠어요. 성심당보다 더 유명해질 수 있어 요!
조영주
오, 만들어지지 않을까요?! 전 왠지 만들어질 것 같습니다! 대전시 관계자 여기 좀 봐주세요...
nanasand
최근에 작가님 북토크 갔다가 이 책 곧 나온다는 소식 들었는데 최근 작가님 에세이 두권 읽고 이 책도 곧 읽어야지 하고 있던 차에 그믐에서 함께 읽기를 발견했네요
화제로 지정된 대화
조영주
@모임 김호연 작가님의 이번 주 사인회 소식을 알립니다.
2024년 5월 11일 (토) 오후 3시
교보문고 대구점 1층 로비
2024년 5월 12일 (일) 오후 2시
교보문고 울산점 배움 이벤트홀
★당일 현장에서 도서 구매자에 한해 1인 1매 선착순 번호표 배부★
근처 사시는 분들 슬쩍 들러보시길요!
미스와플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그렇습니다. 김호연 작가님의 '망원동...'이 제일 좋았고, 편의점 시리즈 다 읽었지만 1편까지 좋았다고 말씀드립니다. 그 이유는... (눈치, 눈치,)
그런데 이 작품은 작가님께서 발로 뛰고 여러 군데 돌아다니신 그런 흔적들이 많은, 정말 값지게 내용 꽉꽉 찬, 밀도가 있고 매력이 차고 넘치는 소설입니다. 작가님이 워낙 잘 쓰시는 분이고, 이 작품 또한 베스트셀러 조짐이 보입니다만, 그를 넘어 100쇄 가도 좋을 그런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영주
ㅎㅎㅎ 작품을 읽고 평하는 건 다 자기 기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셨군요!
평소라면 먼저 읽고 함께 나눌 이야기 등을 짜겠지만, 이번에는 저도 함께 일정에 맞춰 읽어보려고 합니다! 모임 시작되시기 전, 김호연 작가님의 다른 작품에 대한 소소한 대화 공유해 주세요!
몽이
와~~ 김호연 작가님의 신작이라니!! 불편한 편의점으로 처음 알게 됐고, 순식간에 몰입해서 읽어내려간 몇 안 되는 국내소설이라 인상깊었습니다. 소개글을 미리보기하니 이번 '나의 돈키호테'에도 빠져들며 읽어갈것 같습니다!!
새벽서가
불편한 편의점 배경이된 동네가 제가 다녔던 초등학교와 멀지
않고, 초등학교와 중학교 시절 친구들과의 추억이 깃든 곳이라 좋았고, 이야기에도 마음이 따뜻해져서 좋았어요. 그럼 작가님의 신작이라니 함께 읽을래요. 밀리에 전자책이 있어서 너무 감사한 마음이에요!
여름섬
김호연 작가님의 <망윈동 브라더스> 부터 <불편한 편의점>까지 정말 재밌게 읽어서 기대되네요^^
전 개인적으로< 망원동 브라더스> 너무 재밌게 봐서 주변에 <불편한 편의점> 읽는 사람 있으면 꼭 추천했어요 ㅎㅎㅎ
빨간리본
정기회원으로 회비도 내고 비디오 가게에 회원 가입했는데 일주일 후 문 닫고 폐업한 비됴테잎가게 사장님이 떠오릅니다.
토독토독
김호연 작가님 신작 소식 들었었는데... 반갑네요. 쉽게 읽히는 문장 그럼에도 생각하게 하는 이야기가 매력이라.. 신작도 기대됩니다. 책 좋아하는 중딩 아들이랑 같이 읽으면 좋을 거 같아요~
J레터
불편한 편의점을 도서관에서 신간으로 도착하자마자 첫 대여자로 읽어서 기분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나의 돈키호테는 어디에 있을지. 기대됩니다.
레몬향
읽고 싶은 책입니다. 재미있을 것 같아 신청해봅니다.
조영주
@모임 사전신청은 오늘 자정까지입니다. :) 내일 책 당첨자 명단 공유 및 발표하겠습니다!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