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차라투스트라는 왜 그렇게 말했을까...?
D-29
레몬레몬모임지기의 말
화제로 지정된 대화
도우리
싱글챌린지는 자신이 직접 정한 책으로 29일간 완독에 도전하는 과정입니다.
그믐의 안내자인 제가 앞으로 29일 동안 10개의 질문을 던질게요. 책을 성실히 읽고 모든 질문에 답하면 싱글챌린지 성공이에요.
29일간의 독서 마라톤, 저 도우리가 페이스메이커로 같이 뛰면서 함께 합니다. 그믐의 모든 회원들도 완독을 응원할거에요.
계속 미뤄 두기만 했던 책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싱글챌린지!
자신만의 싱글챌린지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로 접속해 주세요.
https://www.gmeum.com/gather/create/solo/template
도우리
싱글챌린지로 왜 이 책을 왜 선택했나요?
레몬레몬
니체.. 신은 죽었다고 외치는 니체의 책 중에서 유일하게 알고 있는 책이었기 때문입니다. 또, 요즘 철학에 관심이 가기 때문에... 단순히 유명해서 알고 있다는 이유로 선택하긴 했지만, 고전이라는 장르에 들어가 있기도 하고.. 그래서 선택했습니다!
도우리
책을 아직 많이 읽지 않은 상태에서 어떤 내용일 것이라고 상상하세요? 혹은 어떤 내용을 접하기를 기대하세요?
레몬레몬
일단, 조금 읽어본 결과 굉장히 삶에 관한, 종교에 관한 이야기 였습니다. 종교는 크게 나타나지 않았는데, 니체가 말한 신은 죽었다가 아무래도 강렬했기도 했고, 니체가 살았던 시대 배경을 간과할 수 없기 때문에 더 그런거 같습니다. 일단은 차라투스트라의 '몰락'에 관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몰락이라는 단어를 썼지만, 그 몰락은 오히려 신이 지상에 내려온 걸 비유하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스쳐지나가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삶과 인간에 대한 니체의 말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도우리
저자에게 궁금한 점을 적어 주신다면요?
레몬레몬
이 책을 쓰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내용이 많기도 해서 아직도 초반 부분을 읽고 있습니다만, 이 책을 쓰게 된 계기와 차라투스트라라는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선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물론 찾아보면 나오겠지만... 그건 책을 다 읽고나서 찾아보려고 합니다 ㅋㅋㅋ
도우리
이 책에서 처음 만난 단어나 완전히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 있나요?
도우리
오늘까지 읽은 부분에서 인상적인 내용을 알려 주세요.
도우리
이 책을 읽으며 떠오른 다른 책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도우리
저자에게 궁금한 점을 적어 주신다면요?
도우리
이 책을 다른 사람이 읽는다 면, 어떤 분들께 추천하시겠어요?
도우리
이 책을 한 줄로 요약한다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도우리
완독한 자신에게 주는 축하의 메시지를 적어주세요.
중간에 참여할 수 없는 모임입니다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