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도 좋아하지만, 미술과 음악에도 관심이 많아요. 책 좋아하면 대부분 그런 경향으로 빠지는 것 같고요. 게다가 인간 심리에도 관심이 많아서, 언어치료 미술치료에도 전부터 관심이 많았습니다. 미술치료만으로도 매력적인데 자화상으로 다룬 미술치료라니~! 모임지기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자화상 그림이 그렇게 많았다는 것도 놀랍네요. 참고로 숨은그림찾기도 좋아해서 맨날 오락실에서 돈 많이 날립니다 ㅎㅎ
[책 증정] <자화상 내 마음을 그리다> 읽고 나누는 Beyond Bookclub 6기
D-29
siouxsie
구버달
한때 그림을 업으로 쫒았던, 이제는 뭘 그려야할지도 모를 지경까지 왔지만 여전히 그림 잘그리는 사람들의 인스타그램을 눈팅하는 사람입니다. 그림이 치유가 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제목을 보고 이끌려 신청했습니다.
Henry
이제 시작했나 하고 들어왔는데 그사이에 이렇게나 많은 이야기들이 오갔네요.
자화상. 수많은 화가들이 남겨놓은 자화상들과 그 속에 담긴 이야기 그리고 그걸 감상하는 이들의 묘한 케미스트리는 정말 묘한 구석이 있다 싶습니다. 그리고 생각나는 공간 하나. 런던에 위치한 국립초상화미술관.
여긴 꼭 한번 들러보고 싶은 곳이랍니다.
https://www.npg.org.uk/
poiein
Henry님, 안녕하세요? 좋은 오월입니다. 공유해 주신 링크 주소를 찾아 갔더니 세상에나! '어린이날종합선물세트' 같은 공간이네요. 유투브 구독하고 둘러본 후 좀전까자 BBC 사운드 시리즈 중 세실 버튼을 듣다 Henry님께 인사드리러 잠깐 왔어요. 덕분에 영국 여행을 꿈꿀 이유가 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Henry
저도 런던에 가면 여긴 꼭 가봐야지 하는 곳 중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 꿈 꼭 이루시길요^^
화제로 지정된 대화
비욘드
안녕하세요, 비욘드 북클럽지기입니다. <자화상 내 마음을 그리다> 함께 읽기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그림을 사랑하는 분들, 또 잘 몰랐지만 이번 기회에 알아가고 싶다는 분들까지 더해져서 참으로 많은 분들이 신청해 주셨어요.
참가 신청해주신 분들 중 20명을 선정해서 오늘 문자로 당첨 연락을 드리고 출판사에서 책도 배송해드릴 예정이에요. 배송 관련해서 문의가 있으시면 답글로 알려주세요. 모임이 시작된다는 이메일은 신청자 모두에게 전해집니다.
자, 그럼 오늘부터 Beyond Bookclub 6기 모임을 정식으로 시작합니다.
쩡이
책 잘 받았습니다. 책 너무 고급지네요~ 그림도 큼직큼직~ 종이질도 너무 좋아요~^^ 열심히 읽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몬향
책 잘 받아서 잘 읽고 있습니다. 그림도 내용도 모두 좋습니다. 힐링되네요. 감사합니 다.
비욘드
[활동 안내]
• 아래 일정표에 따라 책을 읽고, 생각을 정리해 주세요.
• [필수] 모임지기의 질문에 답을 해주세요.
• [독서 일정] 총 6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장을 4일 동안 읽겠습니다. 그림 감상하고 생각 정리하다보면 어느새 완독입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비욘드
[일정표]
5월 9일(목)~ 아이스 브레이킹 (3일)
5월 12일(일)~ 1. Loneliness 고독 (4일)
5월 16일(목)~ 2. Desire 욕망 (4일)
5월 20일(월)~ 3. Love 사랑 (4일)
5월 24일(금)~ 4. Healing 치유 (4일)
5월 28일(화)~ 5. Relaxation 여유 (4일)
6월 1일(토)~ 6. Perfection 완벽 (4일)
6월 5일(수)~ 마무리 (2일)
poiein
선정되어 무척 기쁩니다. 감사드려요. 헌데 양해드릴 일이 있습니다. 제가 오늘부터 해외 일정으로 16일 한국에 들어옵니다. 늦게 책모임에 합류하는 만큼 주말동안 부지런히 참여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poiein
책 잘 받았습니다. 주말 동안 읽고 함께 감상 나눌게요. 고맙습니다.
Alice2023
저도 문자 잘 받았어요 오늘 책이 도착한다는군요
주말에 달리려구요 감사합니다
비욘드
당첨자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 @siouxsie @지니 @Sonne @쩡이 @조영주 @poiein @STARMAN @greeny @우주먼지밍 @FATMAN @레몬향 @오구오구 @심심수리 @Alice2023 @아린 @그래서 @띵북 @J레터 @CTL
이벤트 당첨자 분들 축하드립니다. 위 멤버분들께는 오늘 책 배송을 시작합니다. 책 받으시면 표지에 대한 첫 인상이나 소감을 자유로이 알려 주세요.
안타깝게 이번 기회에 도서 당첨이 되지 못한 분들도, 개인적으로 책을 준비하셔서 같이 이야기 나누면 좋겠습니다. 각자 편한 방식으로 읽고 이야기 나눠주세요. 함께 하는 이가 많을 수록 경계를 넘고자 하는 우리의 목소리가 멀리까지 들릴 거에요.
오구오구
어머나, 이메일이 와서 열어보니 당첨자 명단에 제가 있네요??? 이런일이!!!! 오늘은 로또를 한장 사야 하는 날인가봐요~~~ 기대됩니다!!!
우주먼지밍
감사합니다!!! > _ < 아 너무너무 행복해요!!! 책 받으면 인스타에도 자랑할게요!!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당!
CTL
책 방금 도착했습니다.
짙은 노랑과 초록의 대조에, 새빨간 입술!이 눈길을 끄는, 손에 잡히는 느낌이 아주 단단한 책이네요. 생각만큼 두껍지는 않아서 다행입니다.
책 가름끈이 마침 뭉크의 자화상에 꽂혀있네요.
얼굴 없는 자화상이라.... 엄청 소심한 사람이었을 것 같은데요?
잘 읽겠습니다.
띵북
책 잘 받았습니다. 감사해요^^
실물로 보니 더 예쁘고 내용도 너무 재미있을거 같아요. 열심히 읽어보겠습니다😄
우주먼지밍
책 잘 받았습니다 ^0^
화제로 지정된 대화
비욘드
[아이스 브레이킹]
책 도착을 기다리며 또는 개별적으로 책을 준비하는 며칠의 시간 동안 서로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책을 쓰신 김선현 교수님께서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싶다며 아래와 같은 질문을 준비해 주셨어요.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어서 저 역시 이 질문을 듣고 잠시 뇌 정지 상태가 왔습니다.
여러분은 초상화와 자화상의 차이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나요? 둘 사이를 가르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정답은 없습니다. 편하고 자유롭게 생각을 나눠주세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