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바람에 광해군은 더 추락하고... ^^
[책증정] 작가와 작가가 함께 등판하는 조영주 신작 <마지막 방화> 리디셀렉트로 함께 읽기
D-29
장맥주
조영주
광해군 지못미 ㅠㅠ 어린 시절 강화군 도령(뭔가 섬에서 막 땔감을 줍는 이미지 -_-??)으로 그려졌던 광해군 역사만화(맞나)가 떠오릅니다...
장맥주
그건 아마 강화도령 철종일 듯합니다... ^^
광해군은 서자이기는 해도 날 때부터 왕자였습니당.
조영주
아, 그런가요? 강화도령은 철종이군요. (아련) 제가 제 기억을 추리해볼 때 광해군 - 강화도령 - 비슷해 동일인이 분명해 QED 라고 했을 듯하네요...
새벽서가
오호! 소식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조영주
알고보니 리디셀렉트 도서가 아니라고 합니다. 크흑...
siouxsie
어~저도 이거 광고 떴던데~ 봐야겠어요
조영주
제가 여쭤보니 리디셀렉트 공개기간이 끝난것 같담다 또르르...
김하율
<충동: 오버 더 레인보우> 편에 대한 질문입니다. 왜 <오버 더 레인보우>였나요? 저는 작품 전반에 이 노래에 대한 상징이 너무 강해서 제목도 앞에 '충동'을 잊을 정도였습니다. 작가님 개인적으로 좋아하시는 노래인가요?
조영주
아녀 아무 생각도 없었심다. 당시 갑자기 이게 막 떠올라서 썼심다.
여름섬
작가님~~ '부쉬 드 노엘' 에서요~
함민이 시나리오를 읽고 민규에 대해 생각하는부분에서 '그는 범죄 피해자의 아들이었다' 에서 피해자가 아니라 가해자 인것 같은데요~ 진범의 아들이니까요~
아직 인터미션까지 읽는 기간인데~재밌어서 다 읽어버렸어요ㅎㅎ
조영주
으아... 아? 아앗 아아앗? 아아아앗! 그 그렇네요. (동공지진)
김하율
헉, 난 왜 자연스럽게 읽었지… 역시 눈 밝은 독자님이여.
디플
재밌네요 책. 시리즈로 죽 나왔으면. 어릴 때 얇은 셜록40권짜리로 추리소설 시작했는데 그거 읽던 생각도 나고요 중간중간 대전엑스포도. ㅋㅋ ;
독자님들 모두 매의 눈이네요.^^
조영주
와, 감사합니다!
저도 오탈자 지적에 감탄 중입니다. ㅎㅎ
장맥주
책에 관한 질문은 아닌데요, 리디셀렉트와 우주라이크 작업이 어떠셨는지 궁금해요. 기존의 출판사가 아닌 유통사가 직접 책을 제작한 거잖아요. 몇 년 전부터 요즘 이런 움직임들이 부쩍 띄더라고요. 밀리 오리지널, 리디의 리디셀렉트와 우주라이크, 교보문고의 북다 등등. 작가 입장에서는 작업하는데 출판사와 별로 다른 건 없었나요? 유통사 한 군데와 계약을 하면 다른 유통사에서는 찬밥 대접을 받을 텐데 괜찮으셨는지요? 우주라이크는 음악 산업으로 치면 음원 발매와 비슷한데 어떠셨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믐에 편집자나 출판계 관계자 분들도 꽤 와 계신 걸로 아는데, 출판사 입장에서는 유통사들의 이런 움직임이 어떻게 보이는지도 궁금합니다. 대기업들의 골목 상권 침해와 비슷한 일일까요? 아니면 만성 불황에 시달리는 출판계에 이런 식으로 외부 자본이 수혈되는 게 좋은 걸까요? 앞으로 유통사들이 출판시장을 집어 삼키게 될까요?
조영주
어라 이걸 내가 말해도 되나...? 싶어서 대답을 @리디셀렉트 님께 맡기겠습니다.
김하율
저도 궁금한 현상 입니다. 뭔가 복잡한 구조 같기도 하고요.
빨간리본
저도 궁금하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밀리로 책을 읽기도 하는데 밀리 오리지널은 왠지 잘 안 읽게 되는 기현상이 생기더라고요....
조영주
@모임 소소한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애오개역에 푸른약국이란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숍인숍 형태로 <아직 독립 못한 책방>(줄여서 아독방)이라는 책방을 진행 중인데요, 제가 얼마 전 보여드린 광고 이미지는 이곳에 붙이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하여, 겸사겸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아독방에 들러서 <어떤, 작가> 사인본을 구매하고, <마지막 방화> 광고지 앞에서 사진을 찍으신 모든 분들께 <마지막 방화> 출간 후 종이책 사인본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스타트! 인데요, 현재 아독방에 놓인 제 사인본이 <어떤, 작가> 4권인가?밖에 안 남아서요, 다음 주에 5권을 더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번 주 안에 가실 분들은 책을 구매하신 후 인증샷을 남겨주세요!
후에 <마지막 방화> 종이책 출간시 성함을 적은 사인본을 아독방에 갖다 놓겠습니다. 아, 만약에 너무 늦어지면 다른 올해 출간 책으로 바꾸... (?)
그럼, 꿩 사냥하고 알 먹기 이벤트, 오늘부터 시작입니다! (?)
이벤트 마지막 날은 모임 끝나는 날!
아독방 위치
https://naver.me/5wA1xJZ6
아독방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_dok_bang/
어떤, 작가세계 문학상(12회), CJ ENM과 카카오페이지가 주최하는 제2회 추미스(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소설 금상 수상하며 최근 왕성한 집필 활동을 하고 있는 소설가 조영주의 두 번째 에세이.
책장 바로가기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