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읽는 거 좋아해요. 환승 연애와 나는 솔로는 안 봤지만 고전 스캔들은 보고 싶어요.
[책 증정] <고전 스캔들> 읽고 나누는 Beyond Bookclub 5기
D-29
커피한잔
우주먼지밍
서양 고전에 대한 관심은 미약하게 있어서 사랑을 다룬 이런 저런 서양 고전 작품들은 제목도 들어 보았고 작가들의 이름도 접했는데, 부끄럽게도 동양고전에 대하연 정말로 아는 바가 없습니다. 우와... 제 자신이 굉장히 부끄럽습니다.
우리의 고전 속에 들어난 ‘사랑의 형태’는 어떤 모습일까요. 문화적 사회적 배경이 조금 다를지언정 ‘사랑’을 향한 우리의 갈망은 비슷했겠지요. 유광수 교수님께서 들려주시는 고전 속의 ‘사랑’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들어 보고 싶습니다.
리틀마이의머리끈
파묘 덕분에 우리나라와 관련하여 신비롭고 기이한 이야기들에 관심이 생겨 이것 저것 찾아보던 중 여기까지 오게 됐네요~ 사랑과 집착 욕망 등의 매운맛이 가미된 이야기라니 무척 기대됩니다. 열심히 읽을게요! :)
화제로 지정된 대화
비욘드
안녕하세요, 비욘드 모임지기입니다. <고전 스캔들> 함께 읽기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오늘부터 Beyond Bookclub 5기 모임 시작합니다. 신청해주신 분들 중 20명을 선정해서 오늘 문자로 당첨 연락을 드리고 출판사에서 책도 배송해드릴 예정이에요.
배송 관련해서 문의가 있으시면 답글로 알려주세요. 모임이 시작된다는 이메일은 신청자 모두에게 전해집니다.
비욘드
[활동 안내]
• 아래 일정표에 따라 책을 읽고, 생각을 정리해 주세요.
• [필수] 모임지기의 질문에 답을 해주세요.
• [독서 일정] 매일 한 편의 사랑 이야기를 읽습니다. 총 18편의 스토리이니 29일의 독서모임 기간 내 충분히 완독이 가능해요. 중간에 쉬는 일정도 있으니 혹시나 진도가 늦으신 분들은 그 때를 이용해 따라잡으실 수도 있고요. 독서를 돕기 위한 독려문자도 발송해 드리니 이번 북클럽은 전원 완독! 도전해 봅시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비욘드
[일정표]
5월 2일(목)~ 아이스 브레이킹 (3일)
5월 5일(일)~ 1관 세상 모든 사랑의 시작, 짝사랑 (2일)
5월 7일(화)~ 2관 예고 없이 찾아오는 첫사랑 (2일)
5월 9일(목)~ 3관 환상 속 그대 (2일)
5월 11일(토)~ 4관 사랑과 집착 사이 (2일)
5월 13일(월)~ 5관 사소해서 더 애틋한 사랑 (2일)
5월 15일(수)~ 6관 은폐된 사랑 (3일)
5월 18일(토)~ 중간 휴식 (2일)
5월 20일(월)~ 7관 인지부조화의 절정 (2일)
5월 22일(수)~ 8관 파편화된 사랑 (2일)
5월 24일(금)~ 9관 경이로운 사랑 (2일)
5월 26일(일)~ 마무리 (5일)
비욘드
당첨자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짜 @수북강녕 @siouxsie @달빛개츠비 @윈도우 @모담도리 @북심 @사다드@혜성 @물오름달 @은하철도999철이 @쩡이 @J레터 @타피오카푸딩 @그래서@sabina @메이플레이 @북테라피 @커피한잔 @우주먼지밍
당첨자 분들 축하드립니다. 위 멤버분들께는 오 늘 책 배송을 시작합니다! 책 받으시면 표지에 대한 첫 인상이나 소감을 자유로이 알려주세요.
안타깝게 이번 기회에 도서 당첨이 되지 못한 분들도, 개인적으로 책을 준비하셔서 같이 이야기 나누면 좋겠습니다. 각자 편한 방식으로 읽고 이야기 나눠주세요. 함께 하는 이가 많을 수록 경계를 넘고자 하는 우리의 목소리가 멀리까지 들릴 거에요.
화제로 지정된 대화
비욘드
[아이스 브레이킹]
책 도착을 기다리며 또는 개별적으로 책을 준비하는 시간 동안 서로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이 책에는 무려 18편의 사랑 이야기가 실려있습니다. 생각만 해도 설레이는데요. 과연 어떤 빛깔의 사랑 이야기가 담겨 있을지, 요즘 우리의 시선으로 바라보면 조상들의 옛 사랑은 과연 어떻게 비춰질지 매우 궁금합니다.
동서양 고전을 막론하고 여러분의 기억에 남는 책 속, 혹은 영화 속 사랑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저 클럽지기의 이야기를 먼저 드리자면 저는 <순수의 시대>라는 작품을 참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위노나 라이더, 미셀 파이퍼 주연의 영화도 유명하지요. 19세기 후반 뉴욕을 배경으로,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사랑과 도덕, 계급 간의 갈등을 다룬 작품입니다.제목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