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알고 있는 여성 과학인의 이름이 많아지는 것만으로도 의미 있는 작품이지요! 물론 소설로서의 재미도 놓치지 않는 책입니다 :)
[책증정/굿즈] 소설 《화석을 사냥하는 여자들》을 마케터와 함께 읽어요!
D-29
니들북
siouxsie
진주귀고리를 한 소녀 작가분이 쓴 책이라고 하셔서 바로 신청했습니다.
실존인물 모티브라니 더 궁금해지네요 기대기대~
apatheia
신청 완료했습니다. 조명받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다룬 내용이라는 점이 흥미롭고 궁금합니다. 기대를 가지고 기다려보겠습니다 :)
greeny
고생물과 화석에 관심이 많은데, 여성과학자 삶의 이야기라니 너무 기대됩니다! 어떻게 삶을 견디고 버티며 일을 해왔는지 궁금해집니다!
지혜
영화 <히든 피겨스>도 떠오르고, 여성 과학자들에 대한 조명이 기대됩니다~
게으른독서쟁이
와!! 저 <히든 피겨스> 너무 좋아해요. 여러 번 봐도 항상 재밌어요. ㅎ
우주먼지밍
여성과학자의 삶을 다룬 책이라 하니 소설은 아니지만 마리아 포포바의 <진리의 발견>부터 떠오릅니다.
그리고 역사 속 실존했던 과학자에 대한 소설이라는 점에서 벵하민 라바투트의 <매니악>도 떠오릅니다. (이건 남성 과학자들에 대한 이야기긴 합니다.._)
지금보다 여성의 지위가 훨씬 훨씬 낮았던 18세기 19세기 여성 과학자의 삶은 어떠했을까요. 당대 시대적 분위기가 한계지었던 여성의 좋은 삶은이란 기껏해야 좋은 집안과 결혼하여 현모양처가 되는 것이었을텐데 말이에요. 여성의 목소리에 전혀 귀 귀울여주지 않았던 시대를 견뎌내고 놀라운 발견을 이루어 낸 여성 과학자 삶. 벌써부터 눈물이 맺힐려고 하네요.. 과물입 시작입니다 흐흐
게으른독서쟁이
마리 퀴리도 대학에 들어가기 얼마나 어려웠는지 그당시 남성교수들의 이야기를 듣고 정말...... 아우....
버지니아 울프 《자기만의 방》에도 보면 대학도서관에 들어갈 수도 없고 심지어 대학교의 잔디밭을 밟지도 못하게 했던 시대적 상황들을 읽으면서 정말 너무 답답하고 속상하고 참담했던 기억이 나네요.
게으른독서쟁이
과학분야에 종사했던 사람으로 여성과학자 이야기에 빠질 수 없죠!!! 어떤 분들인지 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화제로 지정된 대화
니들북
안녕하세요, 모임지기 니들북입니다! 첫 북클럽인데도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해주셨어요.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오늘 도서 당첨자분들에게 개별 연락이 진행되었고, 도서는 오늘 늦은 오후부터 배송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북클럽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 경우 답글 혹은 니들북 인스타그램 @i_am_needlebook 에 메세지 부탁드립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니들북
소설 《화석을 사냥하는 여자들》에서는 독자님들께서 더욱 몰입하실 수 있도록 슈발리에 작가님과 저작권사의 허가를 받아 특별히 수록한 '화석 삽화'를 함께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오직 한국어판에만 수록!) 오랫동안 고민하고 정성껏 준비한 책인 만큼 흥미진진한 이야기는 물론 소장가치도 충분하실 거예요. 이번에 도서 당첨이 되지 못한 분들도 개인적으로 책을 준비하셔서 꼭 함께 이야기 나누면 좋겠습니다! 마케터도 즐거운 북클럽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siouxsie
와~화석삽화 정말 예쁘네요~ 게다가 한국만이라니~
화제로 지정된 대화
니들북
도서는 아래 링크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예스에서 구매하시면 '화석 사냥꾼의 탐험 노트' 굿즈를 함께 받아보실 수 있어요🐚📜)
― 예스24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5807365
― 알라딘http://aladin.kr/p/Tqzgf
― 교보문고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2967759
화제로 지정된 대화
니들북
하뭇
책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peaceful
진짜 책 너무 이뻐요! 기대됩니다!!
하뭇
책 받았습니다! 넘 기대되네요^^
쭈양뽀야
책 잘 받았습니다.
게으른독서쟁이
와~ 토요일에 잘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으른독서쟁이
오~ 넘 멋있어요~ 어떻게 이렇게 그리셨을까....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