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 You, die! mania 라고요?
(아재 개그...)
[책걸상 '벽돌 책' 함께 읽기] #04. <감정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D-29
장맥주
오구오구
아재개그와 작가적 창의성 사이 어딘가에 계신듯합니다!!! ㅎㅎ
장맥주
흑흑... 그렇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장맥주
실은 제가 우울증 관련 책을 엄청 읽었는데 10장 조언과 실질적으로 다른 건 없었어요. 그래도 이 책이 가장 설득력이 높네요(조언을 따르려는 사람한테는 그게 굉장히 중요하죠). 이전까지는 "우울할 땐 뇌 과학"과 "우울할 땐 뇌 과학, 실천할 땐 워크북"이 좋았습니다. 이 두 책은 깊은 원리에 대해서는 별 말이 없고 '하여튼 실증적으로는 이렇더라'라고 주장합니다.
그런데 아무튼 우울증 전문의들이 술은 마시지 말라던데... 저는 그냥 마십니다.
우울할 땐 뇌 과학 - 최신 뇌과학과 신경생물학은 우울증을 어떻게 해결하는가아마존 심리 분야 장기 베스트셀러. UCLA에서 뇌 과학으로 박사학위를 받고, 15년간 뇌 과학을 도구 삼아 ‘우울증’만 연구해온 우울증 덕후, 앨릭스 코브 박사가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집대성한 책이다.
우울할 땐 뇌 과학, 실천할 땐 워크북 - 우울에 빠진 뇌를 재배선하는 10가지 실천 도구《우울할 땐 뇌 과학》을 쓴 신경과학자, 앨릭스 코브가 이번에는 우울증에서 마침내 벗어나게 해주는 실질적인 도구를 들고 우리 곁을 다시 찾았다. 위로를 넘어 일상에서 직접 써먹을 수 있는 ‘과학적인 처방전’을 내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