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와~ 편집자님과 번역자심과 함께 하는 북클럽이라니! 무척 기대가 되네요~🤗
[그믐북클럽] 14. <해파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읽고 실천해요
D-29

선경서재

우주먼지밍
우와! 편집자님과 번역가님이 함께하는 그믐북클럽 14기!!
완전 기대가 됩니당>_<

거북별85
과학관련 지식이 부족한 관계로 잠시 걱정했지만 건강한 노화와 장수에 부쩍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용감하게 신청했습니다 복잡한 노화 과학이 아니라 맛깔스런 내용들 기대하겠습니다^^

누구
'파트3. 유용한 충고' 부분이 흥미를 끌어 신청합니다. 장수에는 관심없고 노화를 역행하고 싶지도 않지만 아프고 싶진 않은 마음입니다. 아프지 않고 늙을 수 있나, 의문스럽기도 하고요. 책을 읽으면서 아픔과 늙음의 적정한 조화점에 대해 생각해 보고 싶습니다😊
초록연두우
나이를 더하며 느끼는 불안이 커지는 때에 혼자 읽으면 잘 읽히는 부분만 휘리릭 읽게될거같아 신청합니다. '날렵'하다, '맛깔스럽다'는 말씀에 더 기대되는 함께읽기입니다.

아린
책 소개를 듣고 조금 두근두근 했어요
분자생물학이라니.....너무 설레입니다.
최근에 '자연에 이름 붙이기'와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를 정말 즐겁게 읽었고...
물고기가 존재하지 않다는 것에 신선한 충격이었어요..
이번에는 분자생물학 분야로 새로운 눈을 떠보고 싶어요..

[세트]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 자연에 이름 붙이기 - 전2권
책장 바로가기
JUD
어떤 해파리는 늙으면 탈피를 해서 무한이 살아간다고 들었는데 그 이야기의 관한 책인 걸까요? 해파리가 좀 낭만적(?)이기도 하고 과학책이라길래 궁금해서 신청해봐요 ㅎ

유달
어떤내용인지 궁금하네요~!

borumis
안녕하세요~ 마침 영문판 전자책으로 갖고 있어서 책 보내주실 필요는 없어요. 가볍게 읽기 좋은 과학교양서같네요.
Kiara
최근에 호르몬에 대한 생각을 했었는데요, 그와 더불어 노화의 진행에 대한 생각도 하게 된 것 같아요. <해파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해파리 뿐만 아니라 다른 동식물의 사례를 과학적으로 살펴본다고 하니 더 흥미로워요 >< 그믐북클럽 14기!! 편집자님 @trigger 과 번역가님도 함께 한다니, 꺄 두근두근

우주먼지밍
제가 챙겨 읽는 주제 중 하나로 ‘노화’, ‘나이듦’ 등이 포함됩니다.
몇년 전 텔로미어에 대한 책 엘리자베스 블랙번 저자의 『늙지 않는 비밀』이란 책을 구입해서 읽었는데 정말 흥미롭고 신기했었어요. 생활습관이 이렇게도 큰 영향을 주는 것이구나+_+ 아..나는 노화를 촉진하는 삶을 살고 있구나;;;;
그리고 시간이 조금 흐른 뒤 빌 설리반 저자의 『나를 나답게 만드는 것들』를 추천받고 얼른 사서 읽었는데요~ 후성유전학이라는 재미있는 교양과학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그리고 또 이제는 대중들도 즐겨 읽는 주제가 된 뇌과학도 오래 전부터 관심가져 왔습니다. 뇌과학, 인지과학 등에서 나이는 단순한 부정적 지표가 아니지요. 우리 뇌는 쓰면 쓸수록 달라지는 특징인 ‘뇌가소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나이를 먹으면서 사회학적의 시선으로 나이듦, 에이지즘 등을 다룬 책을 챙겨 읽고 있습니다. 파생 주제로 ‘돌봄’이 있겠구욤…
몇개월 전 또 필리프 데트머의 『면역』을 구입해서 읽었는데요~ 우와 우리 몸이 이렇게도 대단하구나. 나는 내 몸뚱이가 때떄로 너무 못마땅했는데 나의 면역계는 이렇게 태초의 역사부터 지금까지 살아남고 변화하고 진화해왔구나 ㅠ_ㅠ 뭉클했습니다. 이 생물학을 다룬 교양과학책을 읽으면 반드시 우리 몸을 긍정하게 된다는 어떤 책후기를 보았는데 네 저도 그랬어요! 진심으로 그랬어요. 내몸아..고마워 ㅠ_ㅠ
한편 이번 그믐북클럽 14기 또 제가 좋아하는 주제를 몽땅 모으고 모은 책이 등장했네요 ㅠ_ㅠ 신청합니다!! 북클럽 14기!!
알라딘 책소개 정독했는데요~ 타이틀이 어마어마합니다
믿고 읽는 영국왕립과학도서상 후보!
로버트 M 새폴스키 추천!
불나방처럼 그믐북클럽 14기 참여합니당!
뿌뿌
하루 하루 달라지는 제 컨디션을 보며 이게 노화의 증거인가 싶습니다. 저에게는 일어나지 않을 것만 같던 것. 노화를 과학적으로 해석해보고 싶고 이를 배우다 보면 노화를 늦추는 나만의 노하우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은 기대가 생겨 북클럽을 신청해 봅니다. 책 읽기 진도를 제안해 준다는 데서 안정감도 듭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그믐클럽지기
안녕하세요. 그믐북클럽 14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여러분과 함께 <해파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를 읽으며 모임을 이끌 그믐클럽지기입니다. 반갑습니다.
도서 당첨된 분들을 포함해, 그믐북클럽을 신청해주신 분들 모두에게 4월 3일부터 독서모임을 시작한다는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다만 독서 모임 시작 메일은 신청자 전원에게, 책을 보내드린다는 메일은 당첨자 20명에게만 전해져요!) 책은 오늘로부터 2, 3일 내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 수령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저에게 답글로 달아주셔도 되고 주소 등의 개인정보가 담긴 문의라면 gmeum@gmeum.com 으로 알려주세요.
아쉽게 도서 당첨이 되지 못한 분들도, 책을 따로 준비하셔서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며 북클럽 활동을 하실 수 있어요. <해파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북트 리거)는 2024년 2월에 출간되었습니다.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고 도서관에서 대여하실 수도 있어요. 각자 편한 방식으로 읽고 이야기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믐클럽지기
[그믐북클럽 진행 방식]
그믐북클럽은 질문과 답변으로 구성됩니다. 그믐북클럽 멤버로 당첨되지 않은 분들도, 함께 읽으며 모든 질문에 답변을 해 주시면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그믐북클럽 수료증 소지자는 다음 그믐북클럽 멤버 선정 시 우선권을 갖게 됩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그믐클럽지기
[독서 일정표] *4월 3일 당첨자 발표!
4월 3일(수)~5일(금) 책 배송, 자기 소개 (3일)
4월 6일(토)~8일(월) 챕터 1,2,3 (3일)
4월 9일(화)~11일(목) 챕터 4,5,6 (3일)
4월 12일(금)~14일(일) 챕터 7,8,9 (3일)
4월 15일(월)~17일(수) 챕터 10,11,12 (3일)
4월 18일(목)~20일(토) 챕터 13,14,15 (3일)
4월 21일(일)~23일(화) 챕터 16,17,18 (3일)
4월 24일(수)~26일(금) 챕터 19,20,21 (3일)
4월 27일(토)~29일(월) 챕터 22,23,24 (3일)
4월 30일(화)~5월 1일(수) 마무리 및 총평 (2일)
북클럽 14기 일정표는 일견 복잡해 보일 수 있는데요, 실은 아주 간단합니다. 요일 상관없이 하루에 한 챕터씩 읽는 꼴이에요. 제가 3일에 한 번씩 질문을 드립니다. 책은 330페이지 정도로 아주 두껍지 않아 완독하시기에 큰 어려움은 없으실 거에요.

그믐클럽지기
적어주신 기대평을 읽으며 저 역시 이번 북클럽은 참 재미있고 개성적인 시간이 될 것 같다는 생각에 시작 전부터 마음이 들떴어요. 여러분의 기대를 실망시키지 않는 좋은 시간으로 만들어 볼게요.
오늘부터 앞으로 2,3일 정도는 여러분에게 책이 배송되는 기간이에요. 본격적인 북클럽 시작 전, 아래 질문으로 자기 소개를 대신하며 서로 인사도 나누면 좋을 것 같아요.
당첨자 분들도 제가 한 번 불러볼게요. @매일그대와 @오늘도 @신이나 @솔로몽북스@바닿늘 @선경서재 @지니 @윈도우 @마키아벨리1 @우주먼지밍 @호디에 @siouxsie @거북별85 @메이플레이 @시호 @아린 @프렐류드 @Alice2023 @리브@Kiara
당첨되지 않은 분들도 함께 해주시면 참 좋겠습니다. 그믐북클럽 14기는 오늘부터 29일 간 진행되며 29일이라는 시간은 기간 내 책을 준비해 읽고 감상을 남기기에 많이 부족하지 않아요. 누구든 29일 동안 책 한 권을 읽을 수 있습니다. <해파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는 분량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우주먼지밍
우와! 감사합니다>_<

아린
감사합니다 ♡♡

선경서재
감사합니다~ 재미나게 읽고 나눌게요~ :)

매일그대와
감사합니다 :)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