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의 유혹. 얼마나 대단한지 알아보고 싶은 마음에 만들어봤습니다.
이제는 제대로 글쓰기의 유혹에 넘어가고 싶은 나를 위한 방
D-29
롱기누스모임지기의 말
롱기누스
“ 나는 소설이란 땅 속의 화석처럼 발굴되는 것이라고 믿는다. 소설은 이미 존재하고 있으나 아직 발견되지 않은 어떤 세계의 유물이다. 작가가 해야 할 일은 자기 연장통 속의 연장들을 사용하여 각각의 유물을 최대한 온전하게 발굴하는 것이다. ”
『[큰글자책] 유혹하는 글쓰기 - 스티븐 킹의 창작론, 리뉴얼판』 P. 169, 스티븐 킹 지음, 김진준 옮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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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기누스
소설의 목표는 정확한 문법이 아니라 독자를 따뜻이 맞이하여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그리고 가능하다면 자기가 소설을 읽고 있다는 사실조차 잊게 만드는 것이다.
『[큰글자책] 유혹하는 글쓰기 - 스티븐 킹의 창작론, 리뉴얼판』 P. 163, 스티븐 킹 지음, 김진준 옮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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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기누스
글이란 다듬어진 생각이다.
『[큰글자책] 유혹하는 글쓰기 - 스티븐 킹의 창작론, 리뉴얼판』 P. 160, 스티븐 킹 지음, 김진준 옮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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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기누스
좋은 글을 쓰려면 근심과 허위 의식을 벗어던져야 한다.
『[큰글자책] 유혹하는 글쓰기 - 스티븐 킹의 창작론, 리뉴얼판』 P. 155, 스티븐 킹 지음, 김진준 옮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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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기누스
지옥으로 가는 길은 수많은 부사들로 뒤덮여 있다고 나는 믿는다.
『[큰글자책] 유혹하는 글쓰기 - 스티븐 킹의 창작론, 리뉴얼판』 P. 151, 스티븐 킹 지음, 김진준 옮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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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기누스
수동태는 한사코 피해야 한다… 수동태로 쓴 문장을 두 페이지쯤 읽고 나면 나는 비명을 지르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수동태는 나약하고 우회적일 뿐 아니라 종종 괴롭기까지 하다.
『[큰글자책] 유혹하는 글쓰기 - 스티븐 킹의 창작론, 리뉴얼 판』 PP. 148-149, 스티븐 킹 지음, 김진준 옮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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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기누스
“ 글쓰기에서도 자기가 가진 최선의 능력을 발휘하려면 연장들을 골고루 갖춰놓고 그 연장통을 들고 다닐 수 있도록 팔심을 기르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그렇게 해놓으면 설명 힘겨운 일이 생기더라도 김이 빠지지 않고, 냉큼 필요한 연장을 집어들고 곧바로 일을 시작할 수 있다. ”
『[큰글자책] 유혹하는 글쓰기 - 스티븐 킹의 창작론, 리뉴얼판』 P. 137, 스티븐 킹 지음, 김진준 옮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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