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잘 읽었읍니다. 잘 모르는 분야라서 더 보람된 독서였어요. 추천해주시고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책걸상 '벽돌 책' 함께 읽기] #01. <사람을 위한 경제학>
D-29
그러믄요
모시모시
@느려터진달팽이 완독을 축하드리며 또한 감사드립니다. 남겨주시는 메모 보면서 많이 배웠어요.
느려터진달팽이
그렇다면 일단 모시모시님을 구독추가 하구요^^ 그러고보니 메트로폴리탄도 같이 읽었네요~ ㅎㅎ 다음에 또 같이 읽어요!
장맥주
이제 마지막인가요? 덕분에 좋은 책 즐겁게 읽었습니다. 모두 감사드려요! ^^
느려터진달팽이
저도 책걸상님 열어주신 덕분에 또 대작가님과 온라인으로 토킹어바웃도 하고 영광이었습니다~^^ 다른 분들 올려주신 코멘트들도 재미있었어요!
요새 초상화를 전문으로 그리시는 화가님께 그림 🎨 을 다시 그리고 있는데 안그래도 조앤 로빈슨을 묘사할 때, 학생이 선생님의 모습을 피카소의 거트루드 초상화 ㅡ 그것도 누드를 연상했다는 대목에서 대관절 어떤 그림인가 싶어 봤는데 그 그림은 못봤고 다른 거트루드의 초상화를 봤네요. 이 모습을 본인이 안 닮았다 하니, 피카소가 "닮게될 것"이라는 말을 했다는데 전혀 경제학적인 마무리는 아니지만 역 시 피카소군 싶었어요.
장맥주
저 초상화는 아니라지만 모델 자체의 비주얼이 임팩트 있네요. 딴 얘기인데, 자기 초상화를 보는 기분은 참 묘할 거 같아요. 특히 그게 자기 집에 걸려 있으면.
느려터진달팽이
자기애가 강한 연예인들은 초상화는 아니고 사진을 크게 걸어두기도 하잖아요~ 자기 모습에 도취하면서^^ 요새 초상화 대가에게 수업을 듣고 있는데 아쥬 재미집니다 ㅎㅎ 그런데 이렇게 이 벽돌책을 마무리지으면 안될텐데요;;
얼굴을 그리다 - 초상화가 정중원 에세이2011년 보자르 미술 공모전 회화 부문 최우수상 수상, 2015년 스페인 로하 갤러리 초청 작가 선정, 역대 최연소 작가로 19대 국회 의장, 5대 헌법재판소장의 공식 초상화 제작을 의뢰를 받은, 하이퍼리얼리즘 초상화가 정중원의 에세이.
책장 바로가기
화제로 지정된 대화
YG
사실 제가 며칠 휴가를 다녀왔어요. 한 달간 벽돌 책 함께 읽기 하느라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가이드를 자처한 저는 아주 즐거웠는데, 여러분도 그러셨으리라 믿습니다. 그럼, 우리 2월에 또 다른 책으로 즐거운 시간 가져요!
화제로 지정된 대화
YG
다시 홍보하자면, 2월에는 『사람을 위한 경제학』에 이어서 『경제학자의 시대』(부키, 2022)를 읽습니다. 2월 5일부터 읽기 시작하는 일정이니 망설이시는 분들은 주저하지 마시고 함께해요!
https://www.gmeum.com/gather/detail/1154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