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에는 24시간이라는 개념으로 하루를 정해서 끊임없이 낮과 밤을 산다. 그런데 어느 지역은 밤도 넞같고 낮도 밤같이 시간도 하루도 잊혀진채 살아가는 곳이 있다.
[그믐북클럽] 11. <이 별이 마음에 들어> 읽고 상상해요
D-29
Henry
siouxsie
2-3. 지구인들은 이 좁은 지구에서도 수백가지의 다른 언어를 사용한다. 그러면서 서로의 언어를 배우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언어에도 우열이 있어 많이 배우려고 하는 언어와 점점 사라지는 언어로 나뉜다. 200여국으로 나뉜 국가간의 힘이 언어에 영향을 미치는 것 같은데, 어느 언어가 최후의 승자가 될지 궁금하다.
매일그대와
2-3.
지구인들은 너무 많은 것을 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그러나 그 애쓰는 것들 대부분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것들일 때가 많다. 예를 들면 시기, 질투 같은.
보고서를 생각하다보니 외계인 혹은 어린왕자의 시선으로 제 주변을 다시 한 번 환기하게 되네요. 종종 일기 쓰는 마음으로 시도해봄직하네요. :)
화제로 지정된 대화
그믐클럽지기
2-4. 김하율 작가님이 여러분께 직접 드리는 두 번째 질문입니다.
외계인으로서 니나에게 다른 (초)능력을 준다면 어떤 능력을 주고 싶나요?
솔로몽북스
2-4
다른 사람을 설득시키는 능력을 주었으면 하네요. 그래서 어려움을 겪게 하는 원인 제공자들에게 가서 말로서 설득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조영주
욕을 오지게 잘 하는 능력을 줘서 이런 육시랄 이런 시부랄 하면서 분노케한 인간들에게 갖은 사이다를... ... 그러다가 국회에 진출해서... ... 아, 아닙니다.
장맥주
아... 이런 아이디어 너무 좋아요. ^^
조영주
장맥주 작가님이 하나 쓰십셔 ㅋㅋㅋㅋ
장맥주
저는 욕을 짧고 굵게 하는 편이라 글로는 자신이 없네요. ^^
김혜나
저는 최근에 드라마 <무빙>을 인상 깊게 봐서 그런지, 소설 속 니나에게도 '장주원(류승용)' 캐릭터처럼 회복능력이 있으면 좋겠어요. 특히 1부 마지막에 동료들로부터 폭행을 당하는 모습을 볼 때 정말 이 능력이 좀 있으면 좋겠다 간절히 바랐습니다. 그랬더라면 이 지구에서의 삶이 조금쯤 견디기 쉬웠을 것 같아요.
모시모시
하늘을 나는 능력이요. 데이트도 더 로맨틱해지고, 무엇보다 건물에서 떨어져도 다치지 않을테니까요.
장맥주
다른 사람의 상처를 치유하거나 병을 낫게 하는 능력이요. 그러면 굴보의 부상도 치료할 수 있었을 텐데... 하지만 니나에게 초능력보다는 오히려 핸디캡이 있는 게 소설의 완성도가 높아지겠지요...
달달둥근달
피살리기 살살리기 숨살리기..
살리는 능력이요.
근데 왠지 니나는 안 쓸 것 같아요
메이플레이
2-4
<무빙>의 봉석이처럼 날아다니는 능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깡패와 경찰에게 매를 맞을 때, 건물에서 떨어질 때 휭 날아서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거기에 타노스처럼 응징 할 수 있는 능력까지 있어 나쁜 사람들을 한 번에 처리해 준다면 얼마나 좋을 까요.
poiein
2-4
정의도 없고 자비는 더 없는 시절을 사는 지구인들을 위한 소머즈나 원더우먼 같은 초능력.
지니
2-4. 아픔을 치유해주는 능력이요. 현재 나나의 주위사람들에게 절실히 필요한 능력같네요.
토끼풀b
인간들의 무지막지한 폭력에 맞설 수 있는 방어전투(!) 능력을 주고싶어요. 제가 가장 갖고싶은 능력이기도 하구요..
신이나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능력으로 위기 상황을 잘 피해갈 수 있으면 좋겠어요.
Kiara
니나와 석이 매달린 파이프가 두 명을 지탱할 수 없어 점점 떨어지기 일보직전에 들은 생각이에요. 니나!! 빨리 날개를 달아!! 몸을 바꿔!! 그리고 석을 구하고, 저 사람들 다 혼내줘어!!! ㅠㅠ 빠르게 변화하는 능력? 아니면.. 입에서 불을 뿜을 수 있는 능력.......
오늘도
작가님께서 니나에게 초능력을 한 개만 준 것도, 초능력을 발휘하려면 엄청난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것에도 다 이유가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설이 더 현실감있게 다가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제가 니나에게 또다른 (초)능력을 준다면,,, 정말 맛있는 메뉴를 파는 가게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는 능력을 주고 싶네요~ 떡볶이, 라면, 김치, 굴 등에 반해가는 니나를 보며 더 맛있는 한국 음식 을 많이 먹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거든요. 블로그나 인스타에서 알려주는 맛집 말고 니나 자신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을 주고 싶어요~(사실 제가 갖고 싶은 능력이기도 합니다만.)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