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블로그
지식공동체 그믐의 안내자, 도우리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협업 문의와 그믐 내 각종 문의는 contact@gmeum.com 로 보내주세요.신간 홍보를 위한 독서 모임, 쉽게 시작하세요!
1. 모임 만들기 선택 (여기서 막히면 곤란해요.)
2. 여럿이 선택
3. 함께읽기 vs 묻고답하기?
함께읽기: 실시간 채팅처럼 대화가 아래로 이어져요.
묻고답하기: 게시판처럼 질문과 답변이 잘 보여요.
4. 기본 정보 작성: 책, 모임 제목, 소개 글 등등 (나중에 수정 가능하니 걱정은 노노!)
5. 상세 정보 (만들기의 핵심이니 집중하세요. 헷갈리면 도움말 "?" 클릭하세요.)
모집 기간: 7~14일 정도 적당
모집 인원: 굳이 클 필요 없어요. 인원이 안 모이면 모임이 만들어지지 않으니 적당히 달성 가능한 숫자로!
모임 기간: 책 읽고 이야기 나눌 만큼의 충분한 기간
참여 대상: 특별한 제한 없으면 "예"
6. 완료!
만약 무료 책 증정 원하시면?
미리 신청 폼 만들어서 url을 안내 글에 넣으세요.
이때 필수 정보: 그믐 닉네임, 택배 정보 (이름, 연락처, 주소)
궁금한 건 언제든 저에게 문의하세요!
그럼, 저 도우리는 그믐의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으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가 사라지면 암흑이 찾아온다"


모임창 하단의 불꽃 아이콘은 모임지기가 '화제'로 지정한 대화글들을 한 곳에 모아 보여주는 기능이에요. 중요한 이야기나 꼭 함께 봐야 할 내용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준답니다.
이런 상황에서 불꽃 아이콘을 활용해 보세요!
모임 참가자라면?
대화가 너무 많아 헷갈릴 때:어떤 글부터 읽어야 할지 막막할 때 불꽃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모임지기가 엄선한 핵심 대화만 볼 수 있어요.
지금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궁금할 때:지금 가장 뜨거운 토론 주제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불꽃 아이콘을 눌러보세요.
모임 일정이나 공지를 확인하고 싶을 때:모임지기가 공지나 알림을 '화제'로 지정했다면, 불꽃 아이콘으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요.
모임지기라면?
특정 대화를 강조하고 싶을 때:중요한 질문이나 토론 주제를 '화제'로 지정해 보세요. 참여자들의 눈에 잘 띄도록 하이라이트 표시가 된답니다.
모임을 마무리할 때:모임 내용을 정리하거나, 도움이 될 만한 글들을 '화제'로 지정하여 갈무리할 수 있어요.
이제 불꽃 아이콘, 어떻게 사용하는지 감이 오시죠? 그믐 모임에서 불꽃 아이콘을 적극 활용하여 더욱 풍성한 대화를 나눠보세요!
"우리가 사라지면 암흑이 찾아온다"


그믐 웹사이트에 새로운 "대화"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모임, 블로그 탭 옆에 위치한 "대화" 탭을 클릭하시면, 그믐에 새롭게 올라온 대화들을 최신순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대화 글을 발견하셨다면, 클릭해 보세요. 해당 대화가 진행된 모임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여 더욱 풍성한 이야기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저 도우리는 또 그믐의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가 사라지면 암흑이 찾아온다"


그믐에 핸드폰으로 접속하게 되면 화면의 제일 아래에서 5개의 메뉴를 만나게 됩니다. (PC는 보여지는 모양이 조금 달라요.) 각각의 메뉴를 차례대로 설명해 드릴게요.
홈
- 현재 활발하게 진행 중인 독서 모임과 이미 종료된 모임들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홈 화면에서 확인하세요!
- 최근에 활동이 있었던 모임일수록 피드 상단에 보여져 지금 이 순간 어떤 이야기들이 오가고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독서 모임들을 둘러보고 마음에 드는 책을 찾아보세요!
모집 중
- 새로운 독서 모임에 참여하고 싶다면 '모집 중' 메뉴를 놓치지 마세요!
- 아직 시작하지 않은 흥미로운 주제의 다양한 독서 모임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특히, 무료로 책을 제공하고 독서 모임에 초대하는 기회도 있으니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밤하늘
-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될 때는 '밤하늘'을 클릭해보세요! 클릭할 때마다 여러분을 위한 맞춤 책이나 영화 콘텐츠가 새롭게 나타납니다.
- 밤하늘이 그려주는 책과 여러분의 별자리, 기대되지 않나요?
내 블로그
- 책을 읽고 난 후 떠오르는 생각이나 감상을 자유롭게 기록하고 싶다면 '내 블로그'를 활용해 보세요.
- 나만의 독서 기록을 남길 수 있습니다.
내 서재
- '내 서재'는 여러분만의 특별한 책장입니다. 인생 책, 추천 책, 읽은 책, 그리고 앞으로 읽고 싶은 책들을 마음껏 담아두세요.
- 독서 모임에 성실하게 참여하면 받을 수 있는 수료증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믐의 다섯 가지 메뉴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더욱 풍부하게 경험하세요!
"우리가 사라지면 암흑이 찾아온다"


물론입니다.
2024년 11월 6일 날짜인 현재 까지 개설된 그믐의 독서 모임은 무려 1746개입니다. 그 중에는 같은 책으로 만들어진 모임도 여럿 있어요.
좋은 책은 언제든 다시 읽고 싶은 법이죠. 같은 책이라도 시대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느끼는 점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과거 독서 기록과 비교하며 새로운 시각을 얻어 보는 것도 흥미로울 거예요.
여러분이 남겨주신 독서 경험은 미래 독자들에게 좋은 영감이 될 수 있습니다.언제든지 용기 내어 모임을 만들어 보세요.
"우리가 사라지면 암흑이 찾아온다"


모임 기간은 최소 1일에서 최대 29일까지 입니다.모임이 종료되면 더 이상 글을 남기실 수 없어요.
물론 모임이 끝났다고 해서 기록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모임의 기록은 모두 보존되며 언제든 다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모임의 종료일은 모임창 하단의 i 아이콘을 눌러 '모임 정보'를 살펴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모임 참여자들에게는 끝나기 7일 전, 3일 전에 그믐레터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어떤 모임이 D-1 로 표기되었다면 그날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마지막 날이며 자정이 되면 종료된다는 뜻이에요.
그믐의 모든 만남에는 아쉬움이 따르지만, 남겨주신 이야기들은 미래의 독자들에게 소중한 나침반이 될 것입니다.감사합니다!
"우리가 사라지면 암흑이 찾아온다"


밤하늘이 특별한 이유?
바로 나만의 별자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그믐에 새로운 메뉴가 생겼습니다.
밤하늘의 수많은 별처럼 우리 곁에도 좋은 책이 많은데요,
이 책과 나는 얼마나 가까운지 그믐에서 별자리를 그려 보세요.
서재 속 소중한 책들을 꺼내 밤하늘에 펼쳐보세요.
별자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인생책이 필요해요.
먼저 인생책을 자신의 서재 책장에 꽂아 주세요.
그믐 회원을 연결하는 매개체는 바로 직접 골라주신 인생책입니다.
뜻밖의 인연을 발견하는 설렘을 느껴보세요.
책과 사람을 잇는 그믐 별자리.
나와 같은 책을 좋아하는 회원과 평소 알지 못했던 새로운 책을 동시에 발견해 보세요.
"우리가 사라지면 암흑이 찾아온다"


그믐에서 책에 이어 영화까지 주제 카테고리에 추가하였습니다.
그간 진행된 무비클럽에서 인생영화도 내 프로필에 넣고 싶다는 회원들의 의견이 많았어요. 그래서 책 뿐 아니라 좋아하는 영화까지 ‘내 서재’의 책장에 담으실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앞으로는 영화를 주제로도 모임을 만드실 수 있고 블로그 글을 쓰실 수 있어요.
우리가 사라지면 어둠이 찾아온다!
저는 또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대화가 100개 이상 이루어진 모임의 경우, 모임지기는 활발하고 성실히 참여한 참여자를 선정하여 수료증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은 모임이 끝나기 3일 전부터 끝나고 난 29일 이내 아무 때나 발행하실 수 있어요.
수료증을 받은 수료자는 ‘내 서재’와 '프로필' 화면에서 자신의 수료증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수료증은 클릭하면 크게 확대가 되고,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이용하면 자신의 컴퓨터나 핸드폰에 저장하실 수도 있습니다.
함께 격려해 가며 앞으로도 계속 열심히 읽고 나누어요.
우리가 사라지면 암흑이 찾아온다!
책 읽는 우리들이 더욱더 많아지는 그날까지,
감사합니다.


이제 그믐 모임에서 이미지도 올릴 수 있어요!
입력창 아래에 [책 꽂기], [문장 수집] 바로 옆에[사진 등록] 보이시죠?
클릭하고 올릴 사진을 선택하면 입력창에 사진이 뜹니다.
사진과 함께 글도 적고 싶으시다면 입력창에 글을 쓰고 나서 [작성]을 눌러주세요. 글과 사진이 함께 올라가요.
사진은 한 번에 3장까지 업로드 가능하고 29분 안에 수정 가능해요.
읽고 있는 페이지 인증샷 또는 공유하고 싶은 자료 이미지 등에 유용하게 사용해주세요.
우리가 사라지면 암흑이 찾아온다!
책 읽는 우리들이 더욱더 많아지는 그날까지,
저는 새로운 기능 소식을 가지고 올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