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믐밤을 소개합니다!
2022-10-24 12:47:21그믐은 독서생태계의 구성원 중에서도 작은 출판사, 동네 책방, 이름이 덜 알려진 작가님들을 지원하고 후원하는 행사를 적극적으로 펼치려고 합니다.
그 중 동네 책방과 함께 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그믐밤’을 만들었어요.
그믐밤은 음력 29일마다 전국의 동네 책방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책모임입니다.
매달 그믐날 밤 7시 29분이 되면 어디선가 비밀리에 책 읽는 우리들이 모이는 것이지요. 일종의 비밀 독서단이라고 할까요? 음력 29일이기 때문에 매 달 날짜도 바뀌고 요일도 바뀌어요. 바뀌지 않는 것은 딱 하나! 책에 관한 우리들의 진심입니다.
모여서 1시간 29분 동안 책에 관해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눌 거에요.
작가님을 모시고 책 이야기를 들어보는 북토크, 우리끼리 함께 모여 낭독하는 모임, 책방지기의 인생책과 인생 이야기를 들어볼 수도 있겠습니다.
꼭 어떻게 해야만 하는 것은 없어요. 다양한 형태의 모임이 가능합니다.
그믐밤이 널리 널리 퍼져 나중에는 전국의 모든 동네 책방들이 그믐날 밤 서점에 불 밝히고 지역 주민들과 도란도란 책 이야기 하는 그 날이 오기를 기원합니다.
행사에 와 주시는 분들께는 그믐밤 날짜와 특별한 문구가 담긴 책갈피를 그믐이 제작해서 선물로 드립니다. 달빛이 고고한 어느 그믐밤에 동네 책방에 모여 우리들이 함께 한 순간을 기억해 주시기 바라는 그믐의 작은 바람이에요.
그믐밤지도에서도 그믐밤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믐밤을 열고 싶은 동네 책방은 contact@gmeum.com으로 연락 주세요.
그믐밤에 참여하고 싶은 그믐 회원들은 매월 열리는 그믐밤 모집 모임을 살펴봐 주세요.
"우리가 사라지면 암흑이 찾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