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도서관을 사랑하는 멋진 소년들과 함께하는 읽걷쓰 프로젝트입니다. 활동 과정과 결과를 제출해야 해서 부득이하게 저희 멤버들만 기록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읽걷쓰 프로젝트는 29일이란 기간 동안 6단계 정도로 나눠서 진행합니다. 각 단계가 시작할 때 모임지기가 화제글로 공지하겠습니다.
1단계: 고등학생을 위한 추천도서 소개하기
2단계: '나는 북토피아 도서부다. + 4문장' 글쓰기
3단계: 지금 이곳, 동네 책방에서 산 책 자랑하기
4단계: 독서 플래시몹 소감 나누기
5단계: 책 나눔 활동에서 추천받은 책 소개하기
6단계: '북토피아 읽걷쓰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 4문장' 글쓰기
북토피아 읽걷쓰 프로젝트
D-29
아리사김모임지기의 말
아리사김
9월22일(금)까지 가입 완료되면 9월23일부터 1단계 미션 시작해주세요!!
화제로 지정된 대화
아리사김
1단계: 고등학생을 위한 추천도서 소개하기
[작성 방법]
-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읽어도 좋을 만한 책을 하나 고르세요. (자신이 읽어본 책도 좋고, 안 읽은 책이라도 책 정보를 자세히 알아본 후 추천해도 좋아요)
- 글쓰기 칸 아래 '책 꽂이' 부분을 클릭하세요.
- 책 제목 또는 저자명으로 검색해서 자신이 추천하는 책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 내용 입력 칸에 추천 이유를 다섯 문장 이상 작성해주세요!!
**1인 1권 추천해주시고, 추천한 책은 선물 도서로 구입해서 10월 18일 학교 연합 도서추천&나눔 마당에 가져가겠습니다!(책은 중복되지 않도록 추천해주세요~!!)
아리사김
[작성 예시]
이 책은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3권의 합본입니다. 책의 두께나 분야로만 본다면 선뜻 집어들기 어려울 수 있지만, 막상 읽어보면 계속해서 다음 분야의 글을 읽어보고 싶을 정도로 역사, 경제, 정치, 사회 등 이 책에서 다루는 다양한 학문 분야의 배경지식을 너무나 이해하기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저도 요즘 이 책을 혼자 읽기 도전하며 벌써 3분의 1정도 읽고 있는데, 고등학생들과 다시 처음부터 함께 읽기를 도전하고 싶은 책입니다. 여러분도 이 책을 꼼꼼히 읽어보며 배경지식도 쌓고, 지적인 대화에서 자신감을 얻어보는 건 어떨까요? 벽돌책이 주는 뿌듯함과 독서의욕을 느껴보며 독서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합본 특별판(지대넓얕)(리커버:K)지식을 흡수한 독자라면 이번 책에서 하나의 주제로 연결되는 작가의 기획 의도를 더욱 분명하게 느낄 수 있다. 또한,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채사장 스타일’의 지식 편집과 지적 세계를 실감할 것이다. 1,300여 쪽에 달하는 방대한 지식의 흐름에는 현실적인 지식부터 철학적인 사유까지, 혼란의 시대에 꼭 필요한 이야기들이 모두 담겨 있다. 그동안 ‘지대넓얕’ 시리즈를 닳도록 읽어온 독자라면 이 아름다운 양장본을 소장하고 전시하는 일이 더욱 가치 있을 것이다
책장 바로가기
화제로 지정된 대화
아리사김
1단계 미션 수행 기간: 9.23(토)~10.9(화)
이 기간 중에 미션대로 책 1권씩 중복되지 않게 추천해주세요!
아리사김
박준빈의 책 추천
방탄소년단이 읽은 책 중에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가 있어서 골랐어요. 이 책의 주제가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책이어서 읽어보니 공감도 되고, 나중에 조심해야 할 것들도 깨닫게 되어서 여러분들께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골랐습니다.
※준빈이의 소개글을 받지 못하여.. ^^ 여고와의 연합행사 때 직접 소개하는 말을 녹음해서 옮겨적었어요^^;;;;;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1986년 출간되어 1988년 고단샤 만화상을 수상한 후 30년 넘게 연재를 이어오고 있는 네 컷 만화 ‘보노보노’. 우리나라엔 1995년 만화책으로 처음 정식 소개되었다. 그 후 애니메이션과 영화로 각색되어 국내에도 두터운 팬층을 형성했다. 보노보노가 서른이 되어가는 동안 만화책과 애니메이션을 보고 자란 어린이들 역시 이제 어른이 되었다. 하지만 나이를 먹어도 여전히 사는 게 잘 모르겠고, 솔직해지려 하면 할수록 자신만 손해본다는 느낌에 스스로를
책장 바로가기
김호준
제가 추천하고자 하는 책은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입니다. 학교는 흔히 작은 사회라고 불리곤 합니다. 그 말대로 학생들은 학교내외에서 수많은 이해관계를 형성하고, 그 사이에서 수많은 상호작용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그 모든 과정이 순탄하지만은 않습니다. 때로는 친구와 다투기도 하고, 작은 오해로 서로의 관계가 틀어지기도 합니다. 이는 우리, 학생들이 아직 미숙하다는 증거이기도 하겠지요. 때문에 그런 학생들에게 이 책은 더 의미가 있을것입니다. 이 책은 독자에게 삶의 지혜들을 전해주고, 이러한 지혜들은 우리가 마주해야할 상황들에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어떤것이 어른으로서 가져야할 사고인지 등을 고민하도록 이끌어줍니다. 물론 학생들이 이 책을 접할때 책의 두께에 부담감을 느낄수도 있지만, 느려도 좋으니 이 책을 읽으며 얻은 생각들을 천천히 내 삶에 녹여낸다면 분명히 전보다 더 나은 삶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90주년 기념 개정증보판)싶은가? 상대를 깊이 이해하여 좋은 리더, 혹은 좋은 동료가 되는 기술을 익히고 싶은가? 어느 때보다 자기계발의 열풍이 강한 지금, 자기계발 분야의 선구자 데일 카네기의 100년 전의 지혜는 오늘날에도 유효한 답을 준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인간관계의 기술이 사업을 번창시키며 일상에도 더 큰 행복을 가져온다는, 시대를 관통한 통찰로 지금까지도 전 세계 독자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인간의 본성을 간파해 현대 성공철학을 집대성한
책장 바로가기
모임 허용 인원이 가득 찼습니다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