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2023년 검은 토끼의 해가 가고 2024년 푸른 용의 해가 옵니다. 모두 어떤 마음가짐으로 새해를 맞이하고 계실까요? 여러분, 한해의 마지막 순간 장르살롱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내년에 더 멋지고 훌륭한 장르소설들을 준비하여 찾아뵙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박소해의 장르살롱] 9. 살의의 형태
D-29
박소해
Henry
살의의 형태. 새해를 여는 책이야기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아무쪼록 모두들 갑진년도 무탈하게 마음에 품은 기대와 소망, 약속들이 이루어지는, 행운과 성실이 열매 맺는 날들로 빼곡하시길 바랍니다!
박소해
@Henry 님껜 늘 감사하는 마음 뿐입니다. 24년에도 왕성한 독서 기원하며 장르살롱에 종종 놀러와 주세요. :-)
Martini
뒤늦게 참가 신고합니다. 새해를 독서 모임으로 여니 기분이 새삼 더 상쾌하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박소해
@IPA 님 오랜만입니다. :-) 반갑습니다. 활발한 참여 기대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미스와플
저도 내돈내산으로 이미 읽었지요~~ 모임 참여를 위해 다시 들춰보고 있습니다.
박소해
@미스와플 님 환영합니다!!!!
망나니누나
도서 준비 완료했습니다! 이번엔 꼭... 활발한 참여를... 다짐해 봅니다!!!!!
박소해
@망나니누나 님! 환영합니다!!!
noxy
서평단 신청해서 자동으로 참가하게 되었는데 서평단이 안된 거 같다......(오열)
도서관은 지금 희망도서 신청도 안받는다는데.....(오열 22222)
박소해
@noxy 아... 저런 오열... ㅠㅠ 하지만 찾아보면 주변 서점/ 온라인 서점 등에서 바로 구매 가능하실 듯합니다. 서평단 발표났는디 출판사에 확인하겠습니다. 참여에 감사합니다.
예스마담
반가운분들 다시 만났네요~~
박소해
@예스마담 님 이번에도 와주셔서 감사해요...! :-)
화제로 지정된 대화
박소해
@모임
혹시 오늘 서평단 발표 났을까요? 합격하신 분 손!!!
소지
와 저요저요 잘부탁드립니당^^
박소해
오... 리뷰 잘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서점, sns에 부탁드릴게요. ^^ 오늘밤 8시 라이브 채팅 오시나요?
화제로 지정된 대화
박소해
@모임
여러분 안녕하세요.
다시 진행자로 돌아온 박소해입니다. ㅎㅎㅎ
한이 편집장님이 대신 맡아주셔서 3주간 잘 쉬었네요. :-)
오늘부터 홍정기 작가님의 <살의의 형태> 토론을 시작하겠습니다. 씹고(?) 뜯고(?) 맛보고(?) 즐겁게 많은 이야기 나눠요!
ps. 왜 때문에 저는 지금 일어난 걸까요? ㅋㅋㅋ
홍정기
마구 뜯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런 점은 고쳤으면 좋겠다 싶은 부분은 기탄 없이 말씀해주세요. 집필에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망나니누나
어젯밤 <무구한 살의>와 <합리적 살의>를 순식간에 읽었습니다! 월요병이 걱정됐지만, 뒷이야기가 궁금해져서 멈출 수가 없더라고요~
<무구한 살의>에서 꼬마의 성별에 대해 일부러 그렇게 설정하신 건지 궁금했습니다! 처음엔 당연히 남자 아이라고 생각하고 읽다가 '편의점 언니'라고 하는 걸 보고 '엥?'이라고 앞으로 돌아가 봤더니, 남자 아이라는 표현이 없긴 하더라고요~ 편의점에서 형사와 함께 '이선미'를 보고 반하는 장면도 그렇고, 의도적으로 그렇게 쓰신 것 같은데...
꼬마의 성별이을 여자 아이로 설정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홍정기
서술트릭 요소를 적용했습니다. 중반 부분까지 누구나 남자 꼬맹이를 생각하고 있을 거라는 생각에 작품의 트릭과 별개로 꼬마의 성별을 비틀어 반전 효과를 노렸습니다. 사실 남자아이던, 여자아이던 성별은 중요치 않다고 생각했어요. 사이코패스가 성별을 가려서 태어나는 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