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가이드

둘러보기에 '블로그' 탭이 추가되었어요

by 도우리2022-10-21 15:35:40
Preview

그믐에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시죠? 왼쪽 사이드 바에서 내 블로그를 확인 하실 수 있어요.


내 블로그는 나만의 기록장입니다. 일기, 서평, 할 일 목록…무엇이든 기록할 수 있지요.

저 도우리는 그믐 회원들과 나누고 싶은 소식들을 블로그에 하나씩 올리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문득 다른 사람들은 블로그에 어떤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을까 궁금해졌어요.


이런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둘러보기’에 모임블로그를 각각 둘러 볼 수 있도록 탭을 만들었습니다.

둘러보기 창 상단에서 블로그 클릭!


책 모임 이야기 말고도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 이야기도 살펴 볼 수 있어요.



그믐 블로그의 가장 큰 특징은 "원 이미지 블로그" 입니다.

블로그 게시물에 딱 하나의 이미지만 첨부할 수 있어요. 그믐에서 의도 하에 만든 기준입니다. 여럿 이미지로 기록을 채우기보다는 대표 이미지 하나만 싣고 글로서 블로그 내용을 충실히 담아보자는 그믐의 취지가 담겨있습니다.

 

내 블로그를 둘러보기 창에 "보이지 않게" 설정할 수 있어요.

혹시 작성한 게시물 내용이 공개되는 걸 원치 않으시다면, 블로그 글쓰기 창에서 왼쪽 하단에 "둘러보기에 노출" 선택을 클릭 해제해 주세요. 그럼 둘러보기 창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그믐 블로그는 데이터베이스 검색을 통해 책 표지를 삽입할 수 있어 #독서일기 쓰기에 적당해요. 매일의 루틴처럼 하나의 이미지와 하나의 문장으로 #단상 을 기록해도 좋고요. 이미지 없이 차곡차곡 #문장수집 을 하거나 #투두리스트 를 만드는 등 글로 표현할 수 있는 어떤 것이든 이곳에 쌓아갈 수 있습니다.

 

그믐 블로그에서 나의 새 #아카이브 를 만들어보세요.

 

그믐에 독서모임뿐 아니라 블로그 둘러보러 자주 놀러와 주세요!

[책 나눔 이벤트] 지금 모집중!
[책증정 ]『어쩌다 노산』 그믐 북클럽(w/ 마케터)[책 증정] <고전 스캔들> 읽고 나누는 Beyond Bookclub 5기 [책 증정] [박소해의 장르살롱] 14. 차무진의 네 가지 얼굴 [책증정] 페미니즘의 창시자, 프랑켄슈타인의 창조자 《메리와 메리》 함께 읽어요!
💡독서모임에 관심있는 출판사들을 위한 안내
출판사 협업 문의 관련 안내
그믐 새내기를 위한 가이드
그믐에 처음 오셨나요?[그믐레터]로 그믐 소식 받으세요중간 참여할 수 있어요!
🎯"우리 골목을 광장으로 만드는 법" 떠오르는 책을 추천해주세요!
[성북구립도서관] 2024년 성북구 비문학 한 책을 추천해주세요. (~5/12)
<장르살롱>이 시즌2로 돌아왔다!
[책 증정] [박소해의 장르살롱] 14. 차무진의 네 가지 얼굴
세계적 사상가 조너선 하이트의 책, 지금 함께 읽을 사람 모집 중!
[책걸상 '벽돌 책' 함께 읽기] #05. <나쁜 교육>[그믐북클럽Xsam] 15. <바른 마음> 읽고 답해요
이 계절 그리고 지난 계절에 주목할 만한 장편소설 with 6인의 평론가들
다음 세대에도 읽힐 작품을 찾는 [이 계절의 소설] 네 번째 계절 #1다음 세대에도 읽힐 작품을 찾는 [이 계절의 소설] 세 번째 계절 #1다음 세대에도 읽힐 작품을 찾는 [이 계절의 소설] 세 번째 계절 #2
윤석헌 번역가와 함께 읽는 프랑스 문학
[책나눔] 여성살해, 그리고 남겨진 이들의 이야기 - 필리프 베송 <아빠가 엄마를 죽였어>[레모]이렌 네미롭스키 <6월의 폭풍> 출간 기념 함께 읽기<번역가의 인생책> 윤석헌 번역가와 [젊은 남자] 함께 읽기
직장인이세요? 길 잃은 직장인을 위한 책들 여기 있어요.
[김영사/책증정] 천만 직장인의 멘토 신수정의 <커넥팅> 함께 읽어요![김영사/책증정] 《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 편집자와 함께 읽기[직장인토크] 완생 향해 가는 직장인분들 우리 미생 얘기해요! | 우수참여자 미생 대본집🎈[생각의힘] 어렵지 않아요! 마케터와 함께 읽기 《커리어 그리고 가정》
어서 오세요. 연극 보고 이야기하는 모임은 처음이시죠?
[그믐연뮤클럽의 서막 & 도박사 번외편]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이반과 스메르자꼬프"[그믐밤] 10. 도박사 3탄, 까라마조프 씨네 형제들@수북강녕
🍵 따스한 녹차처럼 깊이 있는 독후감
종의 기원(동서문화사)브로카의 뇌도킨스, 내 인생의 책들코스믹 컨넥션
딱 하루, 24시간만 열리는 모임
[온라인 번개] ‘책의 날’이 4월 23일인 이유! 이 사람들 이야기해 봐요![온라인 번개] 2회 도서관의 날 기념 도서관 수다
🌸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표지의 책 3
[책증정/굿즈] 소설 《화석을 사냥하는 여자들》을 마케터와 함께 읽어요![책 증정] 블라섬 셰어하우스 같이 읽어 주세요최하나 작가와 <반짝반짝 샛별야학>을 함께 읽어요.
<이 별이 마음에 들어>김하율 작가가 신작으로 돌아왔어요.
[책증정 ]『어쩌다 노산』 그믐 북클럽(w/ 마케터)[그믐북클럽] 11. <이 별이 마음에 들어> 읽고 상상해요
줌으로 함께 책 이야기하고 싶은 분들은 여기로 👇
함께 책 이야기 해봐요!
모집중
내 블로그
내 서재